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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예술에 관하여(1)카테고리 없음 2023. 5. 1. 12:16
인도 예술
인도 미술은 회화, 조각, 도자기, 작물 등 다양한 예술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리적으로 현재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네팔을 포함한 인도 아대륙 전체에 걸쳐 있습니다. 강한 디자인 감각은 인도 예술의 특징이며 현대적이고 전통적인 형태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인도 예술의 기원은 기원전 3천 년 기 선사시대의 취락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도 예술은 힌두교, 불교, 자이나교, 시크교, 이슬람교 등의 종교적 영향뿐만 아니라 문화적 영향도 받아 왔습니다. 이처럼 복잡한 종교적 전통이 혼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으로 언제 어디서나 예술 양식은 주요 종교 단체에 의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역사 예술에서는 주로 종교적인 돌과 금속 조각이 인도의 기후에서 다른 미디어보다 잘 살아남아 최고의 유적의 대부분을 제공합니다. 조각된 돌 안에 없는 가장 중요한 고대 발견의 대부분은 인도 자체보다 주변 건조한 지역에서 나옵니다.
인도의 장례식과 철학 전통은 다른 문화에서 고대 예술의 주요 원천인 부장품을 배제합니다. 인도 예술가 스타일은 역사적으로 인도 종교를 아대륙에서 몰아내고 티베트, 동남아시아, 중국에 특히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인도의 예술은 특히 중앙아시아와 이란, 유럽으로부터 영향을 받아 왔습니다.
초기 인도 미술
암벽화
인도의 암벽화에는 남아시아 석기시대 암각화 조각, 판화, 그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만 전부는 아닙니다.) 약 1300개의 암각화 사이트가 있으며 25만 개 이상의 피겨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최초의 암석 조각은 스페인 알타밀라 동굴보다 12년 앞서 아치볼드 카를레이유에 의해 되었는데, 그의 작업은 훨씬 후에 J Cockburn(1899년)을 통해 밝혀졌습니다.
V. S. Wakankar 박사는 인도 중부 빈디야 산맥 주변에 있는 몇 개의 도장된 바위 쉼터를 발견했습니다. 그중 Bhimbetka 암초 보호구역을 구성하는 750곳이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습니다. 가장 오래된 그림은 약 1만 년 전의 것입니다. 이 장소들의 그림은 일반적으로 동물과 나란히 인간의 생활 장면을 묘사하고 석기로 사냥을 했습니다. 그 스타일은 지역과 시대에 따라 다양했지만 가장 일반적인 특징은 산화철(헤마타이트)의 일종인 겔이라고 불리는 분말 형태의 광물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붉은 세정제였습니다.
인더스 벨리 문명
인더스 벨리 문명의 그 확산과 세련됨에도 불구하고 다른 많은 초기 문명과는 달리 공공의 대규모 예술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것 같습니다. 댄스 포즈를 취한 소녀들의 많은 금, 테라코타, 돌 피겨는 몇 가지 형태의 춤의 존재를 보여줍니다. 게다가 테라코타 피겨에는 소, 곰, 원숭이, 개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의 조형예술은 작은 각인입니다. 수천 개의 동인이 회수되었으며 그 물리적 성질이 상당히 일관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3.4인치에서 11.2인치까지 다양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들은 취급이나 개인적인 장식으로 사용하기 위한 코드를 수용하기 위해 뒤에 피어싱 된 보스가 있습니다. 모헨즈 다로에서 머리에 서있는 인물을 묘사하는 인장이 발견되었고 Pashupati seal에서 요가와 같은 자세로 다리를 꼬고 앉아 있는 인장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숫자는 다양하게 확인되고 있습니다. 존 마셜 경은 힌두교의 신 시바와 닮았다는 것을 특정했습니다.
대부분의 물범이 묘사된 동물은 정확한 시기가 명확하게 특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황소의 일부, 얼룩말의 일부, 웅장한 뿔을 가진 그것은 추측의 원천이었습니다. 현재로서는 이 상이 종교적 또는 컬트주의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주장을 뒷받침할 증거는 충분하지 않지만, 이미지의 보급으로 IVC상에 찍힌 동물이 종교적 상징인지 여부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작품은 모헨즈 다로의 춤추는 소녀로, 이 초기에는 현저하게 발전된 인체 모형을 보여줍니다.
인더스 문명의 종식 이후 불교 시대까지 놀라울 정도로 고도의 예술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목재 등 부패하기 쉬운 유기 재료의 사용을 부분적으로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베다 시대
인더스 문명 붕괴 후 천년기는 베다 시대 인도-아라아인 이주와 일치하며 의인화된 묘사가 없습니다. 초기 베다 종교는 순전히 '정교한 희생에 의한 자연의 기본적인 힘' 숭배에만 초점을 맞췄는데, 이는 의인화된 표현에는 쉽게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 다양한 공예품이 구리 저장문화 (기원전 2천 년 기)에 속할 수 있으며, 그중 일부는 의인화된 특징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이 유물들의 정확한 의미 또는 그들이 속해 있던 문화와 기간에 대해서도 해석이 다릅니다. 예술적 표현의 몇 가지 예는 검은색과 빨간색 문화(기원전 1450년 ~1200년) 또는 도장된 회색 문화 (기원전 1200년 ~600년) 사이의 추상적인 도자기 디자인에서도 나타나며, 마추라 지역을 포함한 넓은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약 1000년의 공백 후 초기 발견의 대부분은 기원전 1천 연기 중기의 이른바 '도시화 제2기'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신들의 의인화 묘사는 기원전 1천 년대 중반에 시작된 것으로 보이는데, 아마도 아케메네스의 인더스 계곡 정복에 의해 시작된 외국 자극의 유입의 결과일 것입니다.
마우리야 미술
북인도 마우리야 제국은 기원전 322년부터 기원전 185년까지 번영했고, 그 최대 범위에서 극남을 제외한 모든 아대륙을 지배했으며 인도 고대 전통과 고대 페르시아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기원전 232년 사망한 아쇼카 천황은 40년간의 재위기간 중반경 불교를 도입하여 부처님의 생애부터 중요한 곳에서 몇 개의 큰 사리탑 봉납했으나 마우리아 시대의 장식이 거의 남아있지 않습니다.
가장 유명한 잔존물은 아쇼카 기둥 몇 개를 넘는 대형동물입니다. 아쇼카의 기둥은 자신감 넘치고 대담하게 성숙한 스타일과 공예를 보여주며 지금 끼지 녹슬지 않은 철 주소의 첫 번째 것이며, 그 발전을 보여주는 것은 거의 남아 있지 않지만 시골 사람들이 사용했습니다. 4마리 동물을 가진 유명한 사자 수도 아쇼카는 인도 독립 후 인동 공식 엠블럼으로 채택되었습니다. 모리안의 조각과 건축은 후대에는 좀처럼 볼 수 없는 매우 뛰어난 모리안 광택을 돌에 주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기 있는 작은 테라코타 피겨는 종종 활발하지만 다소 조잡한 스타일의 범위에서 고고학에서 회수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으로 추정되는 동물과 인간의 형상의 모두 별견됩니다.